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카테고리 url 제거해서 트래픽 증가시키기

저번 글에서는 url에 /m/이 붙는 모바일페이지를 /m/을 제거해서 광고가 붙어있는 페이지로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도 똑같은 효과를 보기위해서 하는 행동인데, 티스토리는 카테고리를 이용하고 글을 누르면 원래 게시글의 url과 다르게 ksh6753.tistory.com/4?category=959135 이런식으로 기존 url뒤에 ?category=959135가 붙게됩니다. 그러면 같은글을 보더라도 트래픽이 분산돼서 페이지랭크를 올리는데에도 도움이 안되고, CPC(클릭당 단가)에도 영향이 가게 됩니다. 그래서 ?category~~ 이런 링크를 없애고 원래 링크인 ksh6753.tistory.com/4로 보낼 필요성이 있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1. 코드 복사하기

티스토리 카테고리 리디렉션 코드.txt
0.00MB

위의 코드 전체를 HTML head 태그에 넣어주기만 하면되는데 코드를 아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2. 관리페이지로 가기

티스토리 스킨편집창 들어가는 과정 설명하는 이미지
티스토리 스킨편집창 들어가는 과정 설명하는 두번째 이미지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편집 클릭

 

3. <head> 코드 바로 아래에 준비해둔 코드 붙여넣기

티스토리 스킨편집창에서 head코드 위치 설명하는 이미지
티스토리 스킨편집창에서 head코드 바로아래에 준비해둔 코드 붙여넣기한 이미지

<head> 바로 아래 빨간색줄표시 된곳에 해당코드 붙여넣기를 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4. 본인 티스토리의 카테고리창으로 새글을 들어가서 확인

티스토리 카테고리를 탐방하는 모습 이미지
티스토리 카테고리에서 글을 클릭하기 직전의 이미지
티스토리 카테고리에서 글을 클릭하고나서 글을 들어갔는데 url이 기본 url인걸 확인하는 이미지

확인해보면 원래 카테고리를 누르고 글을 들어가면 맨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ksh6753.tistory.com/4?category=959135 이런식으로 ?category=959135가 떴었는데 곧바로 ksh6753.tistory.com/4 로 안내(리디렉션)해주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같은글을 보고있는데 트래픽이 분산되는걸 막을 수 있고, 한곳에 트래픽이 모이니 페이지랭크를 올리는데도 도움이 되고, CPC(광고단가) 상승에도 영향이 끼칩니다. 어려운거 아니니 티스토리를 하시는분들은 반드시 설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은글

2021.03.30 - [티스토리 꿀팁] - 티스토리 모바일페이지를 광고붙은 페이지로 안내(리디렉션)하기

2021.03.31 - [애드센스 꿀팁] - 애드센스 광고 중복코드 제거하기(페이지속도 개선)

2021.04.07 - [티스토리 꿀팁] - 블로그 글쓸때 사소한 꿀팁(줄바꿈)


이 글을 마음대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반드시 출처(URL)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