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 만드는 방법(feat. 애드센스, IP추적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이용하면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보고서를 만들 수 있다. 필자는 광고를 클릭한 사람들의 IP를 포함한, IP 추적 보고서를 만들려고한다. (IP 추적 보고서를 만들려면 먼저 티스토리 무효 클릭 IP 추적 방법 (45단계 절차) 을 먼저 설정하고 오셔야한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란다.

 

1. 애널리틱스 +새 맞춤 보고서 클릭

애널리틱스 새맞춤 보고서 클릭

애널리틱스에 들어가서 맞춤설정 > 맞춤보고서 > + 새 맞춤 보고서를 순서대로 클릭한다.

 

 

2. 측정하고자 하는 데이타 추가하기

맞춤 보고서 만들기 측정기준, 측정항목 설정
애널리틱스 필터 설정

1. 보고서 제목 정하기

본인이 원하시는 이름을 자유롭게 정해주시고 그에 맞는 데이타를 넣으면 보고서를 관리하기가 편할거라 생각합니다.

 

2. 플랫 표

플랫 표는 말그대로 '표' 양식으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탐색기는 그래프로 형식인데 편하신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플랫표를 추천드립니다.

 

3. + 측정기준 추가

필자는 IP를 추적하면서, 애드센스와 관련된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IP addr, 국가, 시간, 운영체제를 추가했습니다. 더 필요한 데이터는 '+ 측정기준 추가' 를 클릭하셔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4. 측정항목 추가

필자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데이터를 많이 보기 때문에 애드센스 + IP추적 데이터를 관찰가능한 보고서를 만들었습니다. 본인의 자주 보는 데이터를 넣어서 시간절약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5. 저장 클릭

 

3. 보고서 결과 확인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 결과 확인

본인이 관찰하고 싶은 데이터를 담은 보고서가 완성되었다. 이 밖에 관측하고 싶은 데이터를 잘 분류해서 보고서를 만들어놓으면 데이터를 일일이 찾을 필요가 없으니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거다.

 

이 글을 마음대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반드시 출처(URL)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