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광고를 하다보면
어떤 한 사람이 악의적으로 애드센스광고를
계속 클릭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지속 되다보면 해당 게시자의 애드센스가
게제 제한 또는 정지를 먹기도해서
게시자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인 공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대비해서
미리 IP 추적 방법을 적용해,
무효클릭을 대비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럼 근거가 생기고, 이의제기를 할 수있어서
게제제한 또는 정지가 빨리 풀릴 수 있다.그리고 상대방 IP를 알아냈으니,IP 차단까지 할 수 있다.IP 차단은 다음 글에서 소개하겠다.
오른쪽 스크롤을 보면 아시겠지만
굉자히 절차가 많다.
무려 45단계 절차다.
차근 차근 따라오시면 쉬우니
집중해서 따라오시기 바란다.
1.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측정 기준 클릭
애널리틱스에서 차례대로
설정, 맞춤 정의, 맞춤 측정 기준을 클릭한다.
2. 새 맞춤 측정기준 클릭
가운데 위에있는 새 맞춤 측정 기준을 클릭한다.
3. 맞춤 측정기준 추가
맞춤 측정 기준 추가가 나오면
이름에 IP addr 입력,
범위에 세션을 클릭,
사용중을 클릭해 체크표시를 확인하고
만들기를 누른다.
4. IP addr의 지수 확인
생성된 맞춤 측정 기준이 나오면 완료를 클릭한다.
그 이후
IP의 addr의 지수가 나오는데,
필자는 '1'로 확인된다.
이걸 메모장에 반드시 메모하길 바란다.
만약 메모를 안한다면 다시 돌아와서 확인해야하니
귀찮으니까 미리 메모를한다.
5. 추적 코드 클릭
추적 정보, 추적 코드를 차례로 클릭한다.
6. 추적 ID, 범용 사이트 태그
추적 ID는 'UA-숫자' 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도 위에서의 지수와 마찬가지로
다시 써야하니, 메모장에 메모해두기 바란다.
범용 사이트 태그는 전체를 복사해둔다.
7. 티스토리 <head> 아래에 코드 붙여넣기
티스토리 관리 ->스킨편집-> html -> <head>태그 바로 아래에
붙여넣기 한다.
<!-- Glo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추적 IP -->
라고 적힌곳에 필자는 따로 구분하기 위해서
오른쪽에 추적 IP를 추가했다.
이부분은 주석이라 코드에 전혀 상관이 없어서
본인이 구분 가능한 말을 적어도 상관없다.
이제부터는 태그 관리자로 이동해야한다.
굉장히 절차가 많으니 집중해주시기 바란다.
8. Google 태그 관리자 무료 사용
웹 및 모바일 태그 관리 솔루션: Google 태그 관리자
웹 및 모바일 태그 관리 솔루션: Google 태그 관리자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는 소규모 비즈니스는 모든 웹사이트 태그를 한곳에서 배포하는 태그 관리 솔루션을 통해 쉽고 간단하면서도 안정적으로 태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marketingplatform.google.com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무료 사용'을 클릭한다.
9. 태그관리자 계정 만들기 클릭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필자는 다른 계정을 미리 만들어둔게 있어서
아래에 만들어둔게 뜨는데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
10. 새 계정 추가
계정 이름에 본인의 페이지 이름을 적고,
(사실 중요한 부분아님 아무 이름 적어도됨)
국가는 대한민국,
컨테이너 이름은
https:// 를 제외한 본인 블로그 URL을 입력한다.
나겟 플랫폼은 웹을 클릭한다.
위의 4개를 확인하고 만들기를 클릭한다.
11. Google 태그 관리자 서비스 이용약관
맨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 를 클릭하고,
맨 위 오른쪽에있는 예를 클릭한다.
12. Google 태그 관리자 설치
또 다시 티스토리 html로 가줘야한다.
먼저 맨 위의 코드를 <head> 가장 높은 위치에 붙여넣는다.
그 다음 아래의 코드를 복사해서
<body> 태그 바로 뒤에 붙여넣는다.
13. 작업공간-변수-새로만들기 클릭
작업공간에서 변수를 클릭하고,
아래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14. 변수 구성 가운데 클릭
변수 구성이 뜨는데,
가운데 그림 부분을 클릭한다.
15. 자바스크립트 변수 클릭
자바스크립트 변수를 클릭한다.
16. 변수 이름 변경
변수 이름에 VAR_IP_ADDR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한다.
17. 작업공간 - 태그 - 새로만들기 클릭
작업공간에서 태그, 새로만들기를 차례로 클릭한다.
18. 태그 구성 가운데 클릭
태그 구성의 가운데에 있는
그림을 클릭한다.
19. 태그 유형 선택에서 맞춤 HTML 클릭
태그 유형 선택에서 아래쪽에 있는
맞춤 HTML을 클릭한다.
20. 자바 스크립트 코드를 다운받고 복사한다
위의 코드를 다운받고 코드가 나오면 전체를 복사한다.
21. 맞춤 HTML 붙여넣고, 고급설정 클릭
맞춤 HTML에 파일의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 후,
아래에 있는 고급 설정을 클릭한다.
22. 태그 실행 우선순위 300기입, 트리거 가운데 클릭
태그 실행 우선순위에 300을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트리거의 그림 가운데 부분을 클릭힌다.
23. All Pages 클릭
트리거 선택에서 All Pages를 클릭한다.
24. 맞춤 HTML, 태그 실행 우선순위, 트리거 실행 확인후 저장
맞춤 HTML에 파일에서
복사붙여 넣기한 코드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 하고,
태그 실행 우선순위가 300인지 확인하고,
트리거 실행에 All Pages(페이지뷰)가 선택 됐는지 확인 후,
저장을 클릭한다.
25. 태그 이름 변경
태그 이름에 PUSH_IP_ADDR을 입력후, 저장을 클릭한다.
26. 작업공간 - 트리거 - 새로만들기
작업공간에서 트리거를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27. 트리거 구성 가운데 클릭
트리거 구성의 가운데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한다.
28. 창 로드 클릭
트리거 유형 선택에서 창 로드를 클릭한다.
29. 창로드, 모든 창 로드 이벤트 확인 후 저장
트리거 유형이 페이지뷰 - 창로드가 됐는지 확인하고,
모든 창 로드 이벤트가 체크 되어있는지 확인한 뒤,
저장을 클릭한다.
30. Page View 입력 후 저장
트리거 이름 변경이 뜨면
트리거 이름에 Page View를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한다.
31. 작업공간 - 태그 - 새로만들기 클릭
작업 공간에 있는 태그를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32. 태그 구성 가운데 이미지 클릭
태그 구성의 가운데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한다.
33. Google 애널리틱스: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클릭
태그 유형 선택에서 맨 위에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클릭한다.
34. 설정 재정의 사용 체크, 추적 ID 기입, 기타설정, 맞춤 측정 기준 클릭
이 태그의 설정 재정의 사용을 클릭해서
체크박스에 체크모양이 있는지 확인하고,
추적 ID에 메모장에 적어두었던
추적 ID를 기입한다.
저장하지 않으셨다면 소제목 6. 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아래의 기타설정을 클릭하고
맞춤 측정기준을 클릭 후,
+ 맞춤 측정기준을 클릭한다.
35. 지수 기입, 측정기준 값 이미지 클릭
메모장에 적어두었던 본인의 지수를 기입하고
측정 기준값 옆에있는 이미지를 클릭한다.
지수를 메모하지 않았다면
소제목 4. 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36. VAR_IP_ADDR 클릭
변수 선택 아래에 뜨는 변수들 중에,
VAR_IP_ADDR을 클릭한다.
37. 트리거 구성의 이미지 클릭
측정기준 값이 {{VAR_IP_ADDR}}인걸 확인후,
트리거 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한다.
38. Page View 클릭
트리거 선택에서 Page View를 클릭한다.
39. 태그 구성 전체 확인 후 저장클릭
추적 ID가 잘 기입됐는지 확인하고,
지수가 메모장에 적어두었던 본인의 지수가 맞는지 확인하고,
측정 기준값이 {{VAR_IP_ADDR}} 인지 확인하고,
트리거 실행에 Page View(창 로드)가 잘 들어간지 확인 후,
저장을 클릭한다.
40. 태그 이름 GA
태그 이름 변경이 뜨면
태그 이름에 GA를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한다.
41. GA, PUSH_IP_ADDR 선택 후 제출
태그 2개 GA, PUSH_IP_ADDR을 모두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한다.
42. 버전 이름, 버전 설명 입력 후 제출
버전 이름, 버전 설명은 아무거나 입력해도 된다.
그 이후 게시를 클릭한다.
43. 무사히 게시 완료
이렇게 뜨면 게시가 완료된거다.
버전 항목 태그2, 트리거1, 변수6의 숫자는 너무 개의치 마시고,
아래에 GA, Page View, PUSH_IP_ADDR, VAR_IP_ADDR
이렇게 4개가 잘 나오는지 확인한다.
44. 애널리틱스 -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 -보조 측정기준 - IP addr 클릭
이제 애널리틱스로 돌아가서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를 차례대로 하고,
보조 측정기준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오는데 거기에 ip를 입력하면
아래에 IP addr이 나오는데 그걸 클릭한다.
45. IP, 클릭 수 확인
설정이 완료돼셨으면 하루가 지나서야 이렇게 확인이 가능하다.
우측 상단에서 날짜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서 IP, IP별로 광고는 몇번을 클릭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CTR이 너무 높고, 하루정산을 할때 무효클릭에 의해 광고료가 줄어든다면
확인을해서 악의적으로 몇번을 반복한다면 IP를 차단해주면 좋다.
IP 차단하는 방법은 바로 다음글에서 소개해드리겠다.
참고하시면 좋은글
2021.04.10 - [애드센스 꿀팁] - 애드센스 무효클릭 신고 양식 제출, 이의 신청 방법
2021.04.09 - [티스토리 꿀팁] - 티스토리 상대방 IP 차단하는 방법
2021.04.01 - [티스토리 꿀팁] - 티스토리 카테고리 url 제거해서 트래픽 증가시키기
2021.03.30 - [티스토리 꿀팁] - 티스토리 모바일페이지를 광고붙은 페이지로 안내(리디렉션)하기
이 글을 마음대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반드시 출처(URL)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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